: 플레이어에 의한 손상 혹은 다른 사람이나 외부의 영향 또는 자연의 힘에 의한 손상을 의미합니다. 그러나 성능을 고의로 변화시킨 클럽은 라운드 동안 손상된 클럽이 아닙니다. - 라운드의 남은 부분을 플레이하는 동안 플레이어는 손상된 클럽으로 계속 스트로크를 할 수 있습니다. - 라운드 동안 손상된 클럽은 원래의 그립, 샤프트, 클럽헤드를 그대로 사용하면서, 손상되기 전의 상태 수준이 되도록 수리할 수 있습니다. - 클럽 수리를 위한 시간 때문에 부당하게 플레이를 지연시키면 안됩니다. - 라운드 동안 클럽의 성능을 고의로 변화시킨 경우 스트로크를 해서는 안됩니다.
<예외>
라운드 동안 또는 중단된 동안 외부의 영향, 자연의 힘 또는 다른 누군가에 의하여 플레이어의 클럽이 손상되었을 경우!
- 플레이어는 그 손상된 클럽을 다른 클럽으로 교체할 수 있습니다. - 다만, 클럽을 교체하는 경우에는 반드시 절차에 따라 그 손상된 클럽을 사용하면 안됩니다.
Q. 퍼팅 기술 지도방법에 대해 설명하시오.
A. 퍼팅이란, 퍼팅그린에서 볼을 굴려서 홀에 넣는 것으로 골프에서의 또 하나의 독립된 게임입니다.
1. 지도방법 - 볼은 왼쪽 눈의 수직선상에 위치합니다. - 몸의 움직임을 최대한 제한하고 어깨와 팔을 사용하여 스트로크를 합니다. - 손목을 사용하지 않으며, 백스윙보다 팔로우스루를 더 길게 스트로크 합니다. - 임팩트 시 속도를 줄이지 말고 가속하는 스윙을 합니다.
2. 퍼팅 시 주의사항 - 내리막 퍼팅이 오르막 퍼팅보다 경사의 영향을 더 많이 받습니다. - 경사의 영향은 퍼팅 초반보다 속도가 떨어진 후반부에 많이 받습니다. - 공격적인 퍼팅으로 홀을 1m 이상 지나가게 하면 홀을 넘어가게 되기 때문에 거리감이 중요합니다.
Q. 깨진 볼 교체가 가능한 경우에 대해 설명하시오.
A.
1. 라운드 플레이에 허용되는 볼
- 플레이어는 반드시 '장비규칙'의 요건에 적합한 볼을 사용해야 합니다. - 플레이어는 그 코스에 있는 다른 플레이어를 포함한 다른 사람으로부터 적합한 볼을 얻을 수 있습니다. - 성능이 변화된 볼을 고의로 플레이해서는 안됩니다. - 위반하여 스트로크 한 것에 대한 페널티는 실격 2. 플레이 도중 볼이 조각난 경우
- 페널티는 없으며 그 스트로크는 타수에 포함되지 않습니다. 플레이어는 반드시 그 스트로크를 했던 곳에서 다른 볼을 플레이해야 합니다. - 위반하여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한 것에 대한 페널티는 일반 페널티(2벌타) 3. 플레이 도중 볼이 갈라지거나 금이 간 경우
- 갈라지거나 금이 갔는지 확인하기 위하여 볼을 집어 올리는 경우 : 플레이어는 확인을 위하여 볼을 집어올릴 수 있습니다. : 다만, 지점을 마크 후 그 볼을 집어 올릴 수 있으며, 집어 올린 볼을 닦으면 안됩니다. (위반 시 1벌타)
- 다른 볼로 교체할 수 있는 경우 : 원래의 볼이 갈라지거나 금이 간 경우 -> 다른 볼이나 원래의 볼을 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 해야 합니다. : 원래의 볼이 갈라지거나 금이 가지 않은 경우 -> 원래의 볼을 원래의 지점에 리플레이스 해야 합니다.
- 위반하여 잘못 교체한 볼을 플레이하거나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 한 경우, 일반 페널티 (2벌타)
Q. 루스임페디먼트에 대해 설명하시오.
A.
1. 루스임페티먼트 제거 - 플레이어는 페널티 없이 코스 안팎 어디에서나 루스임페디먼트를 제거할 수 있습니다. <예외> - 볼을 리플레이스해야 할 곳에 있는 루스임페디먼트는 제거하면 안됩니다. - 퍼팅그린 이외의 곳에서 집어 올리거나 움직인 볼을 리플레이스하기 전에 볼이 정지한 상태에서 그 루스임페디먼트를 움직이면 볼을 움직이게 할 가능성이 있는 루스임페디먼트를 플레이어가 고의로 제거해서는 안됩니다. (1벌타) - 움직이고 있는 볼에 영향을 미치기 위해 의도적으로 루스임페디먼트를 제거하면 안됩니다.
2. 루스임페디먼트를 제거하는 과정에서 움직인 볼 - 볼은 반드시 원래의 지점으로 리플레이스 해야 합니다. - 퍼팅그린이나 티잉구역 이외의 곳에 정지해있던 볼이 이와 같이 움직인 경우, 1벌타
3. 위반하여 잘못 교체한 볼을 플레이하거나 잘못된 장소에서 플레이한 경우, 일반 페널티(2벌타)